CoREI

CoREi (코어이니셔티브)는 기업의 자발적 재생에너지 전환 선언과 그에 따른 목표 수립 및 이행을 지원하는 이니셔티브입니다. 기업이 재생에너지 조달을 두고 기업 안팎으로 처한 과제들을 해결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재생에너지 사용확대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채널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기업의 재생에너지 목표 설정 및 이행방안 수립을 돕고 국내 기업 전반으로 재생에너지 조달 확산이 가능하도록 활동하고 있습니다.

기업 내부로는 인식 제고 및 역량 강화, 기업 외부로는 재생에너지 조달 향상을 위한 정책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문의: seongun.lee@kosif.org

재생에너지가 RE100 등 기업의 필수 경쟁력으로 자리잡는 추세에 기업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 내부로는 인식부족 및 역량부재, 외부로는 정책여건이 마련되지 않아 재생에너지 사용에 대한 진입장벽이 높은 현실입니다.

기업 내부로는 인식 제고 및 역량 강화, 기업 외부로는 재생에너지 조달 향상을 위한 정책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 조달 관련 경영진 인식 제고, 실무자 대상 세미나 및 스터디 그룹 운영, 재생에너지 조달 가이드라인 발간, 기업 간 교류 촉진 활동 등 기업 내부 의사결정을 돕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생에너지 조달 정책 관련 국회 연계 포럼을 구성해 이해관계자간 원활한 소통을 돕고 있습니다. 기업과 개별 미팅을 통해 기업 실정에 맞는 재생에너지 조달 목표 수립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언론보도

이원욱 “SK, RE100 가입 환영한다”

SK그룹사 8곳이 사용 전력을 100% 재생에너지로 대체하는 RE100 운동에 동참할 뜻을 밝혔다. 이원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2일 SK그룹 계열사 8곳의 국내 최초 RE100 가입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에

Read More »

이원욱 의원 “애플의 탄소배출 제로계획” 환영

신재생에너지는 문재인정부의 수소경제, 그린뉴딜과도 맞닿아 있어신재생에너지, 멀게는 미래세대 위해, 가깝게는 경기 활성화 위해 필수적 [뉴스피크] 더불어민주당 8·29 전당대회 최고위원 후보로 출마한 이원욱 국회의원(3선, 경기 화성시을)이 애플의

Read More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