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하지 않은 웹브라우저의 경우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지 않습니다.

HOME > 사회책임투자 > 언론보도
 
작성일 작성일 : 17-02-28 10:02          
목록
[더벨]신한금융지주, ESG항목 여신심사에 반영한다
트랙백
 글쓴이 : 사무처
조회 조회 : 902  

신한금융지주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책임(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ESG 항목을 여신의사결정체계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ESG평가를 프로세스화해 여신심사에 반영하고, 거래 기업의 윤리 경영을 대출 및 금리 결정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신한금융지주는 ESG평가를 여신의사결정 및 투자 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존에 정성적으로 분석할 수 밖에 없었던 평가기준을 프로세스화해 정량적 분석이 가능하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신한금융지주는 2015년 신용평가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ESG평가가 높은 기업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평가항목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신한금융지주는 비재무적 리스크 관리 차원에 거래 기업의 사업목적과 사업내용, 자금 용도에 대한 점검을 위해 회사 정관 검토 및 현장 방문을 실시해왔고, 여신 취급 이후에도 용도에 따른 자금 사용 여부를 모니터링했다.

신한금융지주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향후 기업에 대한 여신심사에 있어 재무적인 요소보다 비재무적인 요소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현재 ESG 적용 범위를 기존 은행에서 전 그룹 계열사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기사 전문: http://www.thebell.co.kr/front/free/contents/news/article_view.asp?key=201701250100050760002991>


 
다음글 
목록